티스토리 사이트맵 네이버에 제출하기

Posted by일상정보
2016. 10. 11. 06:30 블로그 팁

티스토리 사이트맵 네이버에 제출하기


블로그를 운영 하시는 분이라면 다들 구글이나 네이버에 사이트맵을 제출 하고 계실겁니다.

다들 하고 계신가요..?


혹시 사이트맵을 제출하지 않으셨다면 얼른 제출하시길 바랍니다~

블로그 검색 순위를 올리려면 사이트맵 제출을 해야해요!

검색 노출 올리기도 가능합니다.







우선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접속 하세요!

네이버 아이디가 없으신 분들은 네이버 아이디를 만드셔야 합니다.





위 사이트에 접속을 하셔서 로그인을 하세요!



접속 후 모습입니다.

내가 등록한 블로그들이 나옵니다.

블로그를 등록하지 않으신 분은 사이트 등록을 통해서 블로그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맵을 제출 할 블로그/사이트 를 선택 해 주세요.



우선 내 블로그의 상태를 확인 해 봐야겠습니다.

블로그를 진단하는 내용이에요.



아직 사이트맵 제출이 빠져 있습니다.

빨간색 X  표시가 되어 있군요..

기분 별로 안좋네요 ㅎㅎㅎ




얼른 이 기분 나쁜 X 를 없애 버립시다.


요청 메뉴에 사이트맵 제출이 있습니다.

이 메뉴를 클릭해 봅시다.



오..!

우측에 사이트맵 제출이 보이는군요.

내 사이트맵 주소를 적어서 확인을 눌러 주세요.



사이트맵 없으신 분들은 관련글 참조








사이트맵을 제출 했습니다.

아래쪽에 제출된 사이트맵 주소가 나오네요.



다시 현황>사이트 최적화 에 가보니 기분나쁜 빨간색 X 가 사라지고

초록색 체크 표시가 떳군요.. ㅎㅎ




이로서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트맵을 네이버에 제출 했습니다.

참 간단하죠.?

몰랐을 땐 어려웠지만 알고 나면 쉬운것들 참 많아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 버튼 과 페북 좋아요 클릭 부탁드려요^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