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꾸미기 - 실시간 현재 접속자 수 집계

Posted by일상정보
2014. 9. 23. 23:36 블로그 팁

 

블로그 꾸미기 - 실시간 현재 접속자 수 집계

 

 블로그 꾸미기 / 현재 접속자 / 접속자 집계 / 방문자 수

 

 

이번 포스팅은 블로그 꾸미기 보다는 관리차원에서 필요한 플러그인 입니다.

현재 접속자수를 표시하는 곳은 엄청 많은데요.

한 예로 채팅사이트 같은 경우이죠..!

수많은 접속자들을 보유하고 있고, 현재 활발하게 이용하고 있다는 걸 보여주기 위함이죠..!

 

그리고 저는 현재 접속자 수가 왜? 필요할까요..!

당근 내 블로그에 몇명의 방문자가 접속을 하고 있고, 어느정도 인기가 있는지 눈으로 직접 보고 싶어서 에요.

물론 이 플러그인을 넣고 실망을 금치 못했지만요..ㅠㅁ ㅠ

 

자.. 그럼 본론으로 들어갈게요.

현재 외국에서 운영하고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곳입니다.

설치가 필요없다는게 가장 큰 매력인것 같아요.

 

■ 사이트 접속

사이트 접속URL 입니다.

http://whos.amung.us/

 

위 주소로 가시면 아래의 화면이 나올거에요.

웹 사이트 또는 블로그의 현재 접속자 수를 실시간으로 집계 해주는 사이트 입니다.

글 웹 페이지 번역이라서 문맥이 조금 안맞지만, 어느정도 내용전달은 되군요.ㅎㅎ

번역도 실시간으로 되고 세상 참 좋아졌습니다. ㅋㅋ

 

참고로 블로그에 번역기를 설치하시려면 아래 링크 참고하세요.

티스토리 블로그에 구글 번역기 달기

 

홈페이지의 첫 화면에 나와 있는 내용입니다.

스크립트를 단순히 복사해서 홈페이지에 넣어라네요..?

과연 될까 하는 맘으로 한번 복사해서 제 블로그에 넣어봤습니다.

 

오오오~~옷!!

이게 왠걸.. 실시간 접속자 수가 나오네요..

그런데 1명이라니..ㅠㅁ ㅠ 안습..입니다.

좀 더 분발해야 겠군요..

 

다음.. 위젯 메뉴로 이동을 해 봤습니다.

여러가지 위젯이 있는걸 볼 수가 있는데요.

고전위젯,컬러위젯,작은위젯,탭위젯,지도위젯 등이 있습니다.

 고전 위젯이에요. 말 그대로 이 사이트에서 처음 내어 놓았던 고전 디자인의 통계이미지 인것 같네요.

컬러위젯입니다. 고전위젯과 별 차이가 없지만, 색상을 내가 선택해서 바꿀수가 있네요.

블로그 스킨 색상에 맞춰서 바꾸면 되니.. 이런점은 참 편리한 것 같네요.

본인이 원하는 색상으로 바꿔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작은위젯 입니다. 지금 제가 사용하고 있는 기능인데요. 큼직큼직 한게 좋긴 하지만, 사이드바 정리가 안되서 그냥 작은걸로 달았습니다.

작을걸 쓰니 조금 더 볼만 하더라구요.

 

탭 위젯입니다. 좌측에 들어갔다나왔다 하는 위젯 같네요. 마찬가지로 옵션을 선택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마음에 드는 옵션을 선택해서 사용하세요~

 

지도 위젯 입니다. 오오.. 지도상에 어느나라에서 몇명이 접속 했는지 볼 수 있는거야..?[대단한걸~]

어느나라에서 접속했는지에 대한 궁금증과 약간의 호기심을 유발할 수 있는 위젯이네요.

하지만 부피가 커서 공간을 많이 차지할 것 같으니

사용하실분만 사용을 하시면 될 듯 하네요~

 

마지막으로 크롬과 파이어폭스에 설치를 해서 사용하는 겁니다.

내가 사이트에 접속을 했을때 뷰어 우측상단에 몇명이 접속해 있는지 알려주는 기능이네요.

저는 익스플로러만 사용을 하는지라..포스팅은 생략하겠습니다.

 

위의 5가지 위젯은 무료로 운영되는 것이기 때문에 자유롭게 블로그에 달기가 가능하며,

따로 설치가 필요없는 점에서 너무 좋은것 같아요.

 

내 블로그 현재 접속자 수를 알고 싶으신 분들은 한번 해보세요~~

 

 

 

 

 

이상 포스팅을 마쳐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하트) 버튼 클릭 부탁드려요.

제가 글을 쓸 수 있는 힘의 원동력이 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