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카테고리 펼치기

Posted by일상정보
2014. 9. 24. 00:11 블로그 팁

 

티스토리 블로그 카테고리 펼치기

 

 

 티스토리 블로그 / 카테고리 펼치기

 

 

이번 포스팅은 티스토리 블로그 꾸미기 인데요.

네이버 블로그와는 달리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려면 간단한 html은 아셔야 하구,

그외에 여러방면으로 공부를 하셔야 이쁜 블로그 만들기를 하실 수 있어요.

 

저 또한 블로그의 '블' 자도 모르고 시작해서, 조금씩 배워가고 있는 중이지만,

이게 머릿속에 쉽게 들어오질 않네요..ㅎㅎ

 

[조금 더 젊을때 시작했으면 괜찮았을걸.... 하고 혼자 궁시렁 궁시렁 해 봅니다.ㅎㅎ]

 

아래 이미지는 카테고리가 전부 닫혀있을때의 상태입니다.

 

+표시가 있는 것은 하위 카테고리가 있다는 표시이고

-표시가 있는 것은 이미 카테고리가 펼쳐져 있다는 내용이에요.

수많은 카테고리가 전부 닫혀있으니, 뭔가 허전한 느낌마저 드네요.

그럼 이제 카테고리 펼치기에 들어가 보도록 하시죠~!

 

1) 티스토리 관리자 모드로 로그인

2) html/css편집 메뉴를 눌러주세요.

 

찾기 기능을 이용해서 카테고리 부분을 찾아 줍니다.

Ctrl+F를 누르시게 되면 찾기 기능이 나옵니다.

거기에 category를 입력 하시게 되면 쉽게 찾을 수 있어요.!

 

3) 소스코드 붙여넣기

각 스킨마다 내용이 조금 틀리지만 ##category## 라고 되어 있는 곳도 있고, 위 그림처럼 되어 있는 곳도 있어요.

위 부분을 찾으셨다면 카테고리의 바로 밑에 소스코드를 붙여 넣어 주시면 됩니다.

 

<script language="JavaScript">try{expandTree();}catch(e){}</script>

 

타이핑이 힘드신 분은 아래 파일 다운로드 하셔서 붙여넣기 해 주시면 됩니다.

티스토리 카테고리펼치기.txt

 

 

펼치기 성공 

자..! 카테고리가 펼쳐 졌어요. ㅎ

좀 더 있어보이는 느낌이 나시죠..? ㅋㅋ

이제 마음껏 포스팅 할 일만 남았네요.

 

 

 

 

 

 

그럼 수고하셨습니다.

아래 공감(하트) 버튼 꾹 눌러주세요.

제가 블로그를 운영하는 힘의 원동력이 됩나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