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홍보 - 레뷰

Posted by일상정보
2014. 9. 2. 22:05 블로그 팁

 


 

 

안녕하세요. 강찡아빠 입니다.

지난 포스팅에 이어 이번에도 메타 블로그에 관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지금 쓰려고 하는 사이트 역시 올포스트와 비슷한 성격을 띄고 있는데요..

메타 블로그는 가입을 많이 할수록 좋으니 내 블로그 홍보 차원에서 우선은 가입을 권유 합니다.

메타 블로그에 대한 내용 및 정의는 지난 포스팅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레뷰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처음 접속 화면 입니다.

우측 상단에 보시면 회원가입 메뉴가 있습니다.

회원가입을 클릭 합니다.

 

아이디 찾기랑, 패스워드 찾기 페이지가 나오는데 우측의 마이페이지 메뉴의 아랫쪽에 회원가입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눌러서 회원가입을 합니다.

 

어디에나 있는 약관 화면이네요..

동의함을 누르시고요..

 

필수정보 까지 입력을 하시고 회원가입을 완료 합니다.

 

회원 가입이 완료 되었습니다. ㅎㅎ

메인으로 이동해서 로그인을 해 봅시다.

 

마이 메뉴를 보시면 '나의 블로그 추가' 가 있는데요.

내 블로그를 추가 해야 내 페이지가 노출이 되겠죠..?

 

첫번째 단계로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적어 줍니다.

두번째 단계로 자신의 블로그에 인증코드를 삽입 합니다.

삽입 하는 방법은 인증코드를 복사 한 다음 본인의 

블로그에서 글쓰기를 해서 거기에 인증코드를 붙여넣기만 하면 됩니다.


제목이 뭐든 상관없습니다. 인증코드가 들어간 글을 하나 적으면 됩니다.

글을 적고 나서 다음 버튼을 누르면 블로그 인증을 자동으로 합니다.

 

블로그 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 ㅎㅎ

수고하셨습니다. 이제 블로그가 레뷰에 완전히 등록이 되었는데요.

한가지가 더 남아있죠.? 이제 내가 쓴 글을 등록 해야 합니다.


 

리뷰 등록이라고 하는데요.. 내가 쓴 글을 등록하는 방법은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내 블로그 글 등록을 누른 후 등록한 블로그에서 글을 불러오기 한다.

2. URL로 직접 등록을 선택 한 후 고유주소(퍼머링크)를 직접 입력한다.

 

보통 1번 방법으로 등록을 하시고요. 2번방법은 1번방법으로 불러오지 못한 글을 등록 하시면 됩니다. 왜냐하면 1번 방법은 최신글만 등록을 하기 때문에 지나간 글은 2번방법으로 등록을 해야 하니까요.

 

1번 방법으로 등록 했을 때의 화면 입니다. 

자동으로 불러오기 기능이 되며, 내 블로그의 최신 게시물이 표시 됩니다.

내가 올리고 싶은 게시물 옆에 등록 버튼을 눌러 봅시다.



등록을 누르게 되면 1차분류/2차분류 선택이 나옵니다.

그리고 따로 대표이미지도 올리는게 가능하구요. 선택 사항으로 주소정보까지 입력하라고 하네요.

정확한 출처를 알기 위해서 인가 봅니다..

 

등록을 누르게 되면 내 게시물을 레뷰 사이트에 등록이 가능합니다.

이런방법으로 내 블로그의 글 들을 등록 하시면 됩니다.

 

 

 

블로그 관리가 처음 생각했던거랑 많이 틀리죠..? 저도 그렇게 생각 합니다. ㅎㅎ

너무 쉽게만 생각했던것 같네요..

이제 부터라도 마음 가다듬고 확실히 배워야 겠네요..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관련링크


블로그 홍보 - 올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