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홍보 - 올포스트

Posted by일상정보
2014. 9. 2. 17:19 블로그 팁

 

 

 

 


 

안녕하세요. 강찡아빠 입니다~~

이번에 포스팅 할 주제는 메타 블로그(매타 블로그) 에 관한 글인데요..

블로그에 처음 입문하는 분들에게 추천할 만한 글이 될 것 같네요..

 

제가 처음 블로깅을 해야 겠다고 생각 했을때는 무작정 아무 생각 하지 않고 글을 썼습니다.

주제도 없이 그냥 정처없이 헤매다가 네이버에 애드포스트 라는 서비스가 있다는 걸 알고, 블로그 수익에 대해 조금씩 관심을 가지게 되었구요.. 그러다가 애드센스를 만나게 되었지요..

 

지금은 걸음마 수준이지만, 조금씩 공부하며 많은것들을 배우는 과정에서 메타 블로그가 있다는 걸 알게 되었답니다.

메타 블로그가 뭐냐하면 단순히 생각해서 내 블로그 홍보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시면 되구요.

조금 깊이 들어가면 나의 피드를 메타 블로그에서 끌어가기 때문에 내 블로그도 홍보되고, 메타 블로그도 나름 여러 글들을 모아서 방문자를 확보 하고, 여러 서비스를 하고 있는.. 뭐 그정도로 대충 이해하고 있습니다.

 

아무튼 블로그에 처음 입문 하시는 분이라면 필수적으로 가입해야 하는게 메타블로그라고 생각 하는데요.

조금이나마 방문자 유입에 도움이 되기 때문이죠.. 홍보하기 힘들었는데, 알아서 내 블로그 페이지를 가져간다고 생각하면 대충 그림이 그려지시죠..? ㅎㅎ


 

 

 

사이트 URL 입니다. 


http://olpost.com/


처음 접속을 하면 깔끔한 디자인이 눈에 확 들어오네요.. 

역시나 디자인이 살면 홈피도 구경 할 만 하죠.

우선 우리의 목적은 메타블로그 가입이기 때문에 가입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첫 화면 제일 우측 상단에 보시면 회원가입 메뉴가 있습니다. 

제 캡쳐 화면에서는 짤렸군요..;

회원 가입 버튼을 누르시면, 위와 같은 약관 화면이 나와요.

 

약관에 동의 하시고, 개인 정보를 입력 하시면 가입이 완료 됩니다.

 

 

위 화면은 로그인 화면 이에요.

 

첫번째 메뉴의 "포스트 관리" 메뉴를 클릭 하시면 두번째에 "미디어 등록" 메뉴가 있습니다.

미디어 등록 메뉴를 클릭해 봅시다.


 

내 블로그 주소를 입력 합니다.

 

- 순서 -

1. 블로그 주소 입력

2. 블로그 인증

3. 등록완료

 

 

위와 같은 코드가 들어간 글을 작성 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랍니다.

 

내 티스토리의 글쓰기 화면으로 가서, 위 코드를 복사 붙여넣기만 하고 글쓰기 완료 버튼을 누릅니다.

그런다음 올포스트로 돌아와서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짜잔..! 블로그 등록이 완료 되었습니다.

축하합니다. ㅎㅎ


 

자 그럼 이제 내 글들을 올포스트로 불러오는 작업을 해야 겠죠..?

 

첫번째 메뉴의 미디어 관리를 누르면 위와 같이 자동으로 내 블로그의 새 글들을 확인하여, 불러오기를 합니다.

참 세상 많이 좋아진 것 같네요..ㅎㅎ

 

 

제 블로그에 있는 새 글들이네요.. 제일 위에 인증코드 글도 같이 불러왔네요...ㅋㅋ

인증코드 글은 이제 삭제하셔도 됩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카테고리를 등록해야 내 글들이 노출이 되는데요..

아래 IT/과학은 제가 카테고리를 이미 등록한 것이고, 위에 글들은 아무 것도 없죠...?

우선 카테고리를 지정 해야 하는 글에 체크박스로 체크를 하고

위쪽에 선택한글 카테고리 지정 버튼을 눌러서 자신의 글 성격에 맞는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끝난답니다..

참 쉽죠..? ㅎㅎ

 


 

 

 

 

 

 

이렇게 내 글들을 전부 카테고리에 등록을 하게 되면 조회수가 발생을 한답니다.

내 글을 클릭해서 들어가면 나의 블로그가 나오고요.. 그 위에 올포스트의 메뉴가 같이 뜬답니다.

 

위 화면처럼 나의 글 위에 올포스트 창이 새로 뜨죠..? ㅎㅎ

이상 포스팅을 마치도록 할게요~~

 

 

아무쪼록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관련링크


블로그 홍보 - 레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