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 란 무엇인가?

Posted by일상정보
2014. 8. 1. 01:55 블로그 팁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 할 포스팅은 RSS에 대해서 인데요.. 도대체 RSS란 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할게요..

 

○ RSS의 뜻!

    RSS(Really Simple Syndication, Rich Site Summary )

    RSS란 한마디로 간단하게 새로운 소식을 받아 본다는 의미가 되겠습니다.

 

지금 우리는 블로그나, 사이트를 찾아서 하나하나 글을 읽고 있지만 RSS 서비스는 내가 좋아하는 사이트 또는 블로그를 구독 하는 형식으로 내가 자주 가는 사이트를 구독하면, 내가 번거롭게 일일이 찾아가지 않아도 그 사이트의 글들이 자동으로 내 컴퓨터, 또는 휴대 기기로 전송되어 오는 것을 말 합니다.

 

한마디로 내가 원하는 소식을 가만히 앉아서 받아 보는 것만 하면 된다는 뜻이죠..

 

 

 

 

위 마크를 많이 본 적이 있을 겁니다. 하지만 정작 이게 무슨 마크인지 모르고 지나치시는 분들이 많았죠?

이 마크가 바로 RSS 구독을 의미하는 마크 입니다.

 

저도 평소에는 지나쳤던 부분이지만,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여러가지 방면으로 관심을 가지게 되니 알게 된 내용이네요.

 

 

 

 

앞으로 받아보고 싶은 소식이 있으시다면, RSS 아이콘을 눌러 구독을 해서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칩니다.

 

강찡아빠의 일상정보 및 볼거리 구독하기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