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투표 장소 찾기, 전국 조회하기

Posted by일상정보
2017. 5. 3. 13:24 카테고리 없음

안녕하세요. 19대 대선이 얼마 남지 않았는데요. 대선에 앞서 사전투표라는 것을 합니다. 이것은 선거 당일에 투표를 할 수 없는 사람들을 위해서 미리 투표를 진행하는 건데요.


투표를 하기 위해서는 사전투표 장소 찾기를 통해서 투표를 하러 가야 합니다. 오늘은 전국 사전투표 장소 찾기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17년 19대 대통령 선거는 5월 9일 입니다. 하지만 사전투표일은 5월 4일 부터 5일까지인데요. 사전투표 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이 가능합니다.


준비물은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과 여권을 준비해 가시면 됩니다. 이게 없으면 투표가 불가능하다는 점 꼭 명심하세요.


그럼 사전투표 장소 찾기 방법을 이제 알아보도록 할게요.


먼저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사이트로 접속을 합니다. 사이트를 모르시는 분은 아래의 바로 가기를 눌러주시면 되세요.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바로 가기



우선 본인이 선택한 후보가 있겠지만, 아무래도 정책과 공약을 확실히 알고 투표를 진행하는 것이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서 좋은 일이겠죠? 무작정 부모님이 찍어라, 친구가 찍어라고 해서 찍는다는 건 좀 웃긴 일이죠.


사이트로 접속을 하면 첫 번째 화면에서 우측 아래에 투표소 찾기라는 메뉴가 보입니다.

여기에서 [사전투표소]를 클릭해주시면 되는데요.



기본적으로 시, 도, 구 선택을 해서 사전투표 장소 조회가 가능합니다.



저는 서울특별시 용산구 사전투표 장소 조회를 해 보았어요.


기본적인 주소와 함께 편의시설과 약도 보기까지 되어 있더라고요. 보통 우리 동네에 있기 때문에 약도를 보지 않아도 되지만, 동네 지리를 잘 모르는 분들도 있기 때문에 살짝 약도를 보겠습니다.



약도를 클릭해 보았는데요. 우선 사전투표일자가 나오고, 시간까지 기재가 되어 있습니다. 지도에서 투표소 위치도 정확하게 확인이 가능하네요. 정말 요즘 세상 좋아졌죠.



이렇게 해서 지금까지 사전투표 장소 찾기에 대해서 알아보았네요. 이런 방법을 사용하면, 전국 투표 장소 조회가 가능하겠네요. 잘 참고하시고, 소중한 한표 잘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날씨가 좋네요. 5월 황금연휴 잘 보내시고, 좋은하루 되세요~